2025년 08월 07일

세상에서 끝내주게 멋진 꼬리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에베소서 6장 11절)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에베소서 6장 11절)

“나는 물고기예요. 지느러미도 있고 부레도 있고 아가미로 숨을 쉬지요. 나는 몸집이 아주 작고 바다에서 가장 느리게 헤엄치는 편이에요. 내 이름 그대로 말과 유사한 머리가 특징이에요. 나는 누구일까요? 나는 ‘아빠의 부성애’로 유명한 해마예요.
내가 자랑하고 싶은 건 내 멋진 꼬리예요. 내 꼬리는 돌처럼 단단하면서도 무척 유연해서 풀이나 산호초에 몸을 단단히 매다는 닻의 역할도 해요. 여느 물고기와 달리 머리부터 꼬리까지 몸 전체가 뼈로 이루어진 네모난 판, ‘골판’으로 뒤덮여 마치 튼튼한 갑옷을 입은 것 같아요. 네모 골판들이 서로 살짝 겹쳐 있어서 꼬리를 뒤틀거나 구부릴 수 있고, 원래 모양으로 빠르게 돌아갈 수 있답니다. 이런 내 꼬리 기술을 이용해서 인간 과학자들은 외부의 충격에 강하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로봇 연구에 활용하고 있어요. 바닷속 작은 물고기가 최첨단 기계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다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전쟁에 나가는 군사들은 공격과 방어를 위해 완전 무장하고 나가요.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군사들이에요. 사탄이 우리를 무섭게 공격하고 죄의 길로 유혹할 때 하나님의 전신 갑주인 구원의 투구와 진리의 허리띠와 믿음의 방패와 성령의 검으로 무장하여 승리하는 예수님의 용사가 되기를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이현(임송호수전원교회), 김하린(원내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