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23일

정직의 열매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너희는 도둑질하지 말며 속이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며”(레위기 19장 11절)

성경에서 제일 처음으로 거짓말한 존재는 누구일까요? 바로 사탄이었습니다. 사탄은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 말씀하셨던 선악과를 먹게 하기 위해 뱀의 모습으로 하와에게 다가갔습니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창 3:4, 5).

사탄의 거짓말과 유혹으로 하와는 물론 아담까지 선악과를 따 먹고 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모든 인류는 죽을 수밖에 없는 운명이 된 것이죠. 이 운명이 바로 사탄의 거짓말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선악과 사건을 통해 거짓말이라고 하는 것은 사탄의 행동을 따라하는 것이고, 그것은 반드시 큰 아픔을 가져다준다고 하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정직이란 거짓 없이 바르고 곧은 마음과 태도로 진실을 말하고 행동하는 성품을 말합니다. 하나님 앞에 거짓된 말과 행동, 거짓된 마음으로 서는 것이 아니라 항상 정직하게 하나님 앞에 서는 멋진 어린이가 되길 바라요!

기억하세요! 아무리 작은 거짓말이라도 그것은 사탄의 처음 행동을 따라하는 것임을요! 항상 정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멋진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지새벽(세포중앙교회), 김하민(성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