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8일

은혜의 선물

Arrow Bracket Left

본문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그날에 여러분이 받게 될 은혜의 선물에 모든 소망을 두시기 바랍니다”(베드로전서 1장 13절, 쉬운성경)

목사님은 두 아들을 키우면서 ‘숙제를 다 하면 컴퓨터 게임을 하도록 해 줄게. 심부름을 잘하면 용돈 줄게. 예배 시간에 조용히 잘 있으면 아이스크림을 사 줄게.’라고 했어요. 이처럼 우리는 무언가를 하면 보상을 받는 ‘거래’에 익숙해요.
그렇다면 하나님은 어떠실까요? 안식일을 잘 지키면 축복해 주실까요? 십일금과 헌금을 많이 내면 축복해 주실까요? 계명에 순종하면 구원해 주실까요?
아니에요.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아요. 베드로도 편지를 쓰면서 그리스도인으로 잘살아야 구원을 받는다고 말하지 않았어요. 하나님이 구원을 선물로 주셨기 때문에 이제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라고 말한 거예요.
십계명도 똑같이 설명하고 있어요. “너는 기억하라 네가 애굽 땅에서 종이 되었더니 네 하나님 여호와가 강한 손과 편 팔로 거기서 너를 인도하여 내었나니 그러므로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명령하여 안식일을 지키라”(신 5:15). 이 말씀은 정말 중요해요. 안식일을 잘 지켜서 구원받으라고 하셨나요? 아니에요. 이미 애굽에서 구원해 주었으니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키라는 거예요.
하나님이 이미 구원을 선물로 주셨으니 은혜의 선물을 기쁘게 받고 이제부터 하나님의 자녀답게 행복하게 살아가는 친구들이 되기로 해요.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하루(살렘동산교회), 윤이든(아산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