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20일

결국은…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 하나님 앞에 두려워할 줄 아는 사람들은 잘될 것이라는 것을 내가 분명히 안다”(전도서 8장 12절, 우리말)

솔로몬왕은 이 세상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일을 보게 되었어요.

“죄인은 백 번이나 악을 행하고도 장수하거니와…”(전 8:12).


죄를 지으면 당연히 벌을 받아야 해요. 그러나 나쁜 사람들이 더 오래 살고, 더 잘 사는 경우가 많은 거예요. 이러니 누가 착하게 살겠어요? 누가 믿음대로 살겠어요? 착하면 나만 바보고, 믿음대로 살면 나만 손해인데…. 그러나 솔로몬왕은 더 분명한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 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비록 악인이 백번이나 죄를 짓고도 여전히 잘 살아가는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잘되리라는 것을 나는 안다”(전 8:12, 현대어).


여러분! 나쁜 사람이 더 오래 살고 더 잘되는 것처럼 보인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이게 전부는 아니에요. 결국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훨씬 더 잘될 거니까요. 


다니엘과 세 친구를 생각해 보세요. 어린 나이에 포로로 잡혀갔어요. 그래도 믿음을 포기하지 않았어요. 더군다나 하나님을 믿는 신앙 때문에 풀무 불과 사자 굴에 들어가기도 했어요. 그러나 결국은 잘되었어요. 이들이 하늘나라에 가면 어떻겠어요? 


결국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다 잘될 거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예빈(청암학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