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13일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내가 이 돌 위에 내 교회를 지을 것이니”(마태복음 16장 18절)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싶어 하세요. 먼저는 이스라엘 백성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자 하셨죠.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교만한 마음과 이기심 때문에 정작 하나님의 나라를 완전하게 이루실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어요. 그리고 결국은 예수님을 거절하고 십자가에 못 박아 버렸죠. 이렇게 이스라엘 백성은 스스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기를 거절했답니다.


이후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교회가 세워졌어요. 이스라엘 백성이 세우는 데 실패했던 나라를 하나님은 이 교회를 통해서 다시 세우고자 하세요.


때로는 이 교회가 너무나 연약해 보이고, 위태롭게 보일 때도 있어요. 교회가 사라져 버릴 것 같은 위기도 있었지요. 하지만 그럴 때마다 교회는 다시 굳게 서서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어 나갔답니다. 왜냐하면 이 교회는 예수님의 십자가를 간직하고 있었거든요.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교회로 우리를 초청하셨어요. 그리고 자신의 피로 세우신 교회를 통해서 우리가 하나 되기를 바라신답니다.


교회가 이제까지 품어 왔던 십자가를 이제는 우리의 마음에도 품고 삽시다. 그럴 때 우리는 교회와 하나 되고, 서로가 서로를 사랑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하나 될 수 있을 거예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함도윤(별내행복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