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2일

하나님의 뜻을 가르쳐 주는 성경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디모데후서 3장 15절)

경상남도 진주가 고향인 저는 17살 때 삼육고등학교를 가게 되었어요. 부모님께서는 제가 재림 신앙에 기초한 교육을 받기를 바라셨어요. 그때부터 어머니와 저는 편지를 주고받았어요. 전화를 하기도 했지만 엄마의 편지 속 사랑의 안부와 믿음의 권유는 어린아이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는 데 큰 영향을 주었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사람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의 언어로 편지를 써 주셨어요. 그것은 바로 성경이에요. 성경에는 이 세상을 창조하신 목적과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 놓으셨어요. 우리가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이야기를 통해 교훈을 가르쳐 주세요. 그리고 건전한 마음과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호소와 격려의 말씀도 주세요. 무엇보다도 예수님의 재림 때 하나님의 나라에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예언을 통해 알려 주세요.


성경을 읽을 때 우리는 먼저 성령 하나님께 우리가 잘 읽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해요. 성령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진심과 뜻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매일 성경 읽기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하나님의 사랑의 편지인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알 수 있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고우진(다산교회), 나승주(별내행복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