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3일

하나님을 닮아 가는 이해력과 성경 읽기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어떤 날선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브리서 4장 12절)

여러분은 성경을 읽는 것과 유튜브를 보는 것 중에 어느 것을 더 좋아하나요? 하나님을 닮은 사람으로서 성경 읽기를 더 좋아하리라 믿어요. 히브리서 4장 12절의 말씀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할 때 우리의 마음에 힘이 생기며 지혜와 지식과 이해력이 향상될 수 있어요.


에머리 대학교의 그레고리 번스 박사는 사람들의 읽기와 뇌 기능의 관계성을 연구하였어요. 그는 참가자들에게 9일 동안 소설을 읽게 한 후 5일 동안 뇌를 촬영하였어요. 참가자들은 책을 읽지 않아도 언어의 감수성을 관장하는 뇌(왼쪽 측두엽)의 신경 회로가 활성화되고 주인공을 떠올릴 때 그 모습에 동화되어 몸의 생물학적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어요. 참가자들이 책을 읽으며 글자의 음소와 음절을 인지할 때 단어의 적절한 의미를 추론하는 능력이 향상되었고, 문장과 문단의 정보를 이해하고 분석하면서 뇌의 다양한 영역이 자극되었어요.


성경의 음소와 음절을 읽고 단어와 문단의 의미를 묵상하며 예수님의 사랑의 모습을 따라 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이해할 수 있고, 예수님을 더욱 닮아 갈 수 있어요. 그런 날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성경 말씀을 매일 읽으므로 하나님을 더욱 닮아 갈 수 있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이준, 이슬비(별내행복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