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4일

하나님을 닮은 성경적 세계관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새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골로새서 3장 10절)

만약 저와 여러분이 빨간 선글라스를 쓰고 밖을 보면 모든 세상이 붉게 보일 거예요. 그때는 다른 친구가 세상이 파랗다고 이야기해도 믿지 않아요. 그 이유는 내 눈에는 모든 것이 빨갛게 보이기 때문이지요. 빨간 선글라스를 쓰고 세상을 보는 것은 우리에게 빨간색 세계관을 가지게 해요.


세계관은 자기가 살고 있는 세계를 이해하는 방식이에요. 그것을 ‘인생관’이라고도 하고 ‘관점’이라고 말하지만 ‘대지’라고 이해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대지에 씨를 뿌리면 토양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을 먹고 자라며 대지가 주는 대로 열매를 맺게 되지요. 성경적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면 성경 진리를 바탕으로 그리스도인답게 생각하고, 행동하며, 그리스도인다운 신념과 가치관을 따라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자신의 미래를 하나님의 가치와 뜻대로 설계할 수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우리가 지녀야 할 지식과 가치관과 성경적 세계관을 얻도록 가르쳐 주세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서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모든 것을 이해하고 배우기를 원하세요. 하나님의 뜻과 성경 진리의 기준과 가치에 따라 세상을 창조해 나가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하나님이 보여 주시는 세계관을 따라 너의 삶을 행복하게 이루어 가렴.”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함시윤(별내행복교회), 김민혁(남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