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5일

하나님을 닮게 가르쳐 주는 양심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하나님의 은혜로 행함은 우리 양심이 증언하는 바니 이것이 우리의 자랑이라”(고린도후서 1장 12절)

여러분은 부모님이 운전하시는 모습을 보았나요? 부모님은 운전하실 때 내비게이션이 알려 주는 길로 가거나 도로의 표지판을 보고 가세요. 그것은 사고 없이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하기 때문이에요.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일들을 행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과 신호를 주셨어요. 그것은 바로 양심이에요.


양심은 ‘함께’(쉰) ‘알다’(에이도)의 헬라어 합성어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함께 느낌으로 선과 악한 것을 구별하고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일들을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오늘날 뇌 과학자들은 양심을 담당하는 뇌(안와전두피질과 복내측 전전두피질)가 있다고 이야기해요. 하나님의 뜻을 아는 양심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할 때 상황과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추론과 사고 기능을 담당하는 이성의 뇌(배외측 전전두피질)가 강화되어 더 효율적으로 살 수 있어요. 그리고 나쁜 행동과 계획을 하려는 마음에 경고를 주며 바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가지게 해요. 하나님의 뜻을 알려 주는 내비게이션 양심을 따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안전하게 목적을 이루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양심을 가지고 있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한노아(남선교회), 주하루(거제하늘빛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