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4일

하나님을 닮은 원인 분석과 문제 해결력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네가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먼저 오르는 고기를 가져 입을 열면 돈 한 세겔을 얻을 것이니 가져다가 나와 너를 위하여 주라 하시니라”(마태복음 17장 27절)

예수님은 이해력과 원인 분석력이 뛰어나셔서 어떤 문제든 해결하는 능력자세요. 원인 분석력은 자신이 처한 상황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게 해요. 문제 해결력은 문제를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로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하게 해결하도록 도와줘요.


어느 날 예수님을 괴롭히려던 바리새인들은 예수님과 제자들에게 성전을 유지하기 위한 세금을 내라고 요청하였어요. 그 당시 성전을 위한 세금은 선지자와 제사장과 레위인은 내지 않았어요. 만약 예수님이 세금을 내지 않으면 유대인으로서 문제가 되었고, 반대로 세금을 낸다면 예수님이 스스로 선지자임을 부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예수님을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하였어요. 예수님은 당황하지 않으시고 베드로에게 바다에 가서 낚시를 해 먼저 오르는 물고기 배에서 나오는 한 세겔을 그들에게 주라고 하셨어요. 예수님은 그들의 적대적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하셨고, 창조주이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문제 상황을 기적으로 바꾸시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셨어요. 오늘 자신이 만나는 모든 상황을 긍정적이고 객관적으로 보고 대처함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예수님을 닮은 능력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하나님을 닮아 뛰어난 능력자란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황익준(광주중앙교회), 배서아(순창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