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함을 보내 달라고 기도함
본문
일곱 살 앨러스테어는 부모님과 함께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일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그들이 사는 마을에 적군이 쳐들어오면서 가족들은 큰 위험에 빠졌지요. 다행히도, 친절한 필리핀 사람들과 중국 사람들이 선교사 가족이 산으로 피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산으로 피신한 앨러스테어의 가족은 야자나무 잎을 엮어 작은 오두막을 짓고 숨어 살기 시작했어요. 오두막의 바닥은 진흙이었고, 내부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빈 드럼통을 개조해 스토브로 사용했어요.
그들은 주로 바나나와 고구마를 먹으며 생존했어요. 생필품이라고는 피신할 때 가져온 약간의 쌀, 연유 몇 캔, 그리고 옷 몇 벌뿐이었지만, 서로 함께 지낼 수 있고 잠시나마 안전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어요.
하지만 그곳에서는 불을 피우는 것이 쉽지 않았어요. 적군이 나무 사이로 올라가는 연기를 보고 누군가 숨어 있다는 것을 눈치 채면 쫓아올 테니까요.
때로는 친절한 마을 주민들이 급히 찾아와 가족에게 알려주곤 했어요. “빨리 더 깊은 정글로 들어가세요! 적들이 오고 있어요!” 그러면 앨러스테어 가족은 필요한 물건 몇 가지만 챙겨 서둘러 자리를 떠나야 했답니다.
때론 마을에 갈 수 있을 만큼 안전한 날이 되면 친구인 주민들이 다시 그들에게 상황을 알려 주었어요. 그러면 앨러스테어 가족은 마을에 가서 여분의 옷을 팔아 필요한 약간의 음식을 사곤 했어요.
그들을 구해 줄 비행기가 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그곳에는 비행기가 착륙할 수 있는 장소가 없었어요. 군함도에 있는 적들의 감시가 삼엄했기 때문에 아무도 그 섬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지요. 어떻게 해야 선교사 가족들이 안전하게 피신할 수 있을까요? 그때, 앨러스테어에게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바로 잠수함! 잠수함이라면 적들의 눈을 피해 조용히 그들을 구출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앨러스테어는 그날부터 매일 하나님께 잠수함을 보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기 시작했답니다. 과연 그들은 무사할 수 있을까요?
앨러스테어 가족이 숨어 지내던 섬에는 격추된 비행기에서 살아남은 미국 공군 몇 명도 함께 있었어요. 드디어 그 공군의 존재를 알게 된 미국 군함의 장교들은 섬에 구출해야 할 여러 사람들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작전을 펼쳐 움직이기로 했어요. 장교들은 앨러스테어 가족과 다른 사람들에게도 메시지를 보내어 특정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었어요. 그날이 되면 잠수함이 섬에 도착해 그들을 구출할 것이라고 했지요. 이 소식을 들은 앨러스테어는 너무나 기뻤어요! “잠수함이 우리를 구하러 온다니! 예수님께서 내 기도에 응답하셨어요!” 앨러스테어는 가슴이 벅차올랐답니다.
마침내 약속된 날이 되었어요. 모두가 조용히 준비를 마치고 숨죽이며 잠수함을 기다렸어요. 드디어 그들의 눈앞에 잠수함이 조용히 물 위로 그 모습을 드러냈지요. 잠수함에서는 작은 배를 타고 잠수함이 있는 곳까지 오라는 신호를 보냈어요. 모두가 긴장된 마음으로 조심히 작은 배로 이동했어요. 잠수함은 다시 물속으로 숨어 들어갔어요.
구조를 기다리던 사람들이 작은 배에 올라타려는 순간이었어요. 갑자기 적군의 군함이 나타난 거예요! 혹시 그냥 지나가는 걸까 싶었지만, 불행히도 아니었어요. 적군의 군함은 바로 그들 근처에 닻을 내렸지요. 구조를 기다리던 사람들은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어요. 이제 탈출할 기회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생각했어요.
곧 날이 어두워졌어요. 하지만 잠수함은 그곳에 오래 머물 수 없었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만 할까요? 기도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어요. 모두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했어요. 그러고는 위험할지라도 믿음으로 작은 배에 올라타기로 했어요. 그들은 매우 조용하고 신중하게 노를 저어 적군의 함대를 지나가기로 결정했어요. 만약 적군이 그들을 보거나 소리를 듣는다면 총을 쏘아 공격할 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상황이었지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다행히도 그들은 발각되지 않고 약속된 장소까지 무사히 도착했어요. 잠수함은 수면 위로 올라와 재빨리 그들을 태운 뒤 다시 물속으로 내려갔지요. 아무에게도 발각되지 않은 채로요. 그렇게 그들은 안전하게 탈출에 성공했어요. 그리고 닷새 후, 마침내 안전한 나라에 도착했답니다.
앨러스테어와 부모님은 예수님께서 기도의 응답으로 잠수함을 보내 주시고 안전하게 탈출하도록 도와주셨다는 것을 알고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