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자를 보내심 3
본문
미리암의 부모님은 언젠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가나안으로 돌아가게 이끄실 특별한 사람을 보내실 것을 믿고 있었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아기를 구원하신 것은 분명 하나님을 위한 특별한 사명을 위해서라고 확신했지요.
요게벳은 아들이 자라면 공주가 있는 궁으로 가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요게벳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아기를 어떻게 가르쳐야 그의 일생 동안 하나님을 사랑하고 믿으며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을지 지혜를 구했답니다. 그리고 그 기도는 놀랍게도 이루어졌어요.
모세가 열두 살이 되자 공주는 그를 데려가 아들로 삼았고 이름을 모세라고 지었어요. 출애굽기 2:10
궁에서의 삶은 모세가 어릴 적 살았던 작은 집과는 완전히 달랐어요! 공주는 모세에게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게 하려고 최고의 교사들을 불러들였어요. 파라오는 모세가 얼마나 빠르게 잘 배우는지 보았어요. 모두가 모세를 좋아했고 그를 칭찬했어요.
하지만 모세는 어머니가 어릴 적 가르쳐 준 소중한 가르침을 잊었을까요? 아니에요, 단 한 순간도 잊지 않았어요. 이집트의 교사들은 모세에게 이집트 사람들이 숭배하는 여러 신들에 대해 가르치려 했어요. 하지만 모세는 그 신들에게 절하지도 않았고, 오직 하나님만을 믿고 섬겼지요.
모세는 자라면서 파라오의 군사를 이끄는 용감하고 지혜로운 사령관이 되었어요. 모세가 파라오의 군대를 이끌고 나가서 싸우면 항상 전투에서 승리했어요. 이집트 사람들은 몹시 기뻐했고 어떤 이들은 모세가 이집트의 다음 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모세와 이스라엘의 몇몇 지도자들은 언젠가 하나님께서 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노예에서 해방할 것으로 생각했어요. 모세는 자신이 훌륭한 군대 사령관이니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어 이집트 사람들과 싸워 이기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고 생각했지요.
하지만 그것이 정말 하나님의 계획이었을까요? 함께 지켜보아요.
생각하기: 모세가 그의 부모님과 함께 보내었던 12년의 세월은 중요한 시간이었나요? 여러분이 가정에서 지내는 기간은 중요한가요? 여러분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믿고 순종하도록 가르쳐 주시는 부모님이 계셔서 기쁜가요? 이런 교육은 여러분이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한답니다.
- 이전글구원자를 보내심 4
- 다음글구원자를 보내심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