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야곱의 새로운 이름 1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죄는 언제나 슬픈 결과를 가져와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시고 우리가 기도하면 항상 우리를 용서해 주세요. 


야곱은 장자의 축복을 받기 위해 그의 늙은 아버지 이삭에게 여러 번 거짓말을 했어요. 그렇게 야곱은 장자의 축복을 받을 수 있었지만 그는 행복하지 않았어요. 그 대신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두려웠어요. 


설상가상으로 그의 형인 에서는, 야곱이 장자의 축복을 훔쳐 갔다는 것을 알고 너무 화가 나서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시면 곧바로 야곱을 죽이기로 결심했어요. 에서의 무서운 계획을 알게 된 리브가는 당장 야곱에게 그 사실을 전했어요. 리브가가 뭐라고 했나요? (창세기 27:43, 44)


야곱이 집에 머무르는 것은 더 이상 안전하지 않았어요. 그의 어머니의 말씀이 옳았어요. 더 나쁜 일이 생기기 전에 어서 재빨리 도망가야만 했어요. 


야곱이 집을 떠나기 전에 이삭은 그에게 다시 축복을 빌어주며 리브가의 가족들이 사는 저 먼 도시 하란으로 가라고 말해주었어요. 그곳으로 가면 형을 피해 안전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배하는 아내를 찾을 수도 있을 거예요. 야곱은 급히 집을 떠나 부지런히 걷기 시작했어요. 그는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 길로 피해 갔어요. 혹시 그를 본 누군가가 잔뜩 화가 난 형 에서에게 가서 말할까 봐 무서웠거든요. 야곱은 얼마나 외롭고 무서웠을까요!


야곱은 그가 하란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지 걱정되었어요. 그는 죄를 지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를 무사히 지켜주시고 도와주실지 확신이 서지 않았어요. 하나님께서 그를 용서하실까요? 야곱은 확신하지 못했어요. 얼마나 마음이 힘들었을까요!


생각하기

● 가끔은 거짓말을 해도 될까요? 아니면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 우리가 잘못된 일을 했을 때 하나님께서 슬퍼하시지만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