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사랑하는 법 1
본문
십계명의 여섯 계명은 이웃을 어떻게 내 몸과 같이 사랑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출애굽기 20:12의 다섯 번째 계명부터 살펴보아요. 무엇이라고 말하나요?
부모를 공경하라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사랑해요.”라고 말하거나 선물을 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가요? 어떻게 생각해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여러분이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중하고 순종하는 것을 말해요. 여러분이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중하고 순종할 때, 하나님을 사랑하고 존중하고 순종하는 법을 배운다는 사실을 아나요? 이건 정말 중요한 사실이에요! 우리가 사랑의 하나님과 놀라운 계명에 순종하는 법을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는 사탄이 바라는 것을 하는 거예요.
여러분은 즉시 순종하는 법을 배우고 있나요? 부모님께 친절히 대하며 부모님을 돕는 법을 배우고 있나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부모님을 공경하는 거예요.
여러분의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는 어떤가요?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공경하는 것도 이 계명을 지키는 거예요. 여러분이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 사랑을 보이고 관심을 나타낼 때,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몹시 기뻐하세요.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공경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예수님께서는 12살이 되었을 때,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아셨어요. 그렇다고 예수님이 더 이상 요셉과 마리아를 공경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셨나요? 아니에요. 끝까지 공경하셨어요.
예수님께서는 30세가 되셨을 때, 이 세상에 오신 특별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집을 떠나셨어요. 하지만 떠나기 전까지 예수님은 어디에서 사셨으며 무엇을 하셨나요? 누가복음 2:51을 읽어 보세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을 실 때도, 예수님은 어머니를 생각하셨어요. 요한복음 19:26, 27 예수님께서는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을 단 한 번도 어기지 않으셨어요.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모본을 보여 주셨어요.
생각하기: 하나님뿐만 아니라 사탄도 우리가 부모님을 공경할 때 우리도 행복하고 부모님도 행복하다는 것을 알아요. 칭얼거리고 뿌루퉁하며 보채는 것은 부모님을 공경하는 걸까요? 부모님께 대들거나 즉시 순종하지 않는 건 어떤가요? 이 중요한 계명을 어떻게 더 잘 지킬 수 있을지 이야기해 보세요.
- 다음글폴의 작은 카나리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