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21일

하늘 나라에 대한 이상

Arrow Bracket Left

본문

대실망 이후 어느 날 아침, 엘렌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기도하고 예배드리고 있었어요. 그러다 갑자기, 엘렌은 환한 빛에 휩싸이더니 마치 하늘로 둥둥 떠오르는 느낌이 들었어요. 세상이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았지요. 엘렌은 재림 신자들이 보일까 궁금해서 주위를 둘러봤지만, 아무도 보이지 않았어요.


그때 한 목소리가 들려왔어요. “다시 보렴, 조금 더 위를 말이야.” 


엘렌은 땅에서부터 하늘까지 뻗어 있는 곧고 좁은 길을 보았어요. 재림 신자들은 그 길 끝에 있는 성을 향해 먼 길을 여행하고 있었어요. 그 길의 맨 앞에서는 예수님께서 신자들을 이끌며 아름다운 예루살렘 성으로 인도하고 계셨어요.


엘렌은 신자들의 뒤에서 밝은 빛이 길을 멀리 비추는 것을 보았어요. 그 빛 덕분에 사람들이 하늘을 향해 걸어갈 때 넘어지거나 세상으로 떨어지지 않을 수 있었지요. 그런데 그 등 뒤에서 비추던 빛은 무엇이었을까요?


천사가 엘렌에게 그 밝은 빛은 모든 세상의 사람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밤중 소리 즉, 말씀의 선포라고 설명했어요.


재림 신도들이 예수님이 오시리라 믿었던 그날은 사실 하늘 성소 안 지성소에서 대속죄일이 시작된 날이었어요. 예수님은 이 땅에 다시 오실 때 누구와 함께 하늘에 갈지를 결정하기 위해, 가장 먼저 죽은 아벨부터 심판하고 계셨지요. 성경에서는 이 시간을 '그의 심판의 시간'이라고 불렀어요. 재림 신자들은 그날이 예수님께서 오셔서 이 세상을 깨끗하고 새롭게 하실 날이라고 믿었지만, 사실 그들은 오해하고 있었던 거예요.


천사들은 엘렌에게 말했어요. “만약 길을 걷는 재림 신자들이 예수님을 계속 바라본다면, 하늘 도성에 도착할 수 있을 거예요.”


엘렌이 길 위를 바라보았을 때, 몇몇 사람들은 지쳐서 불평하기 시작했어요. “저 도성은 너무 멀어. 지금쯤은 도착했어야 하는데…” 다른 이들도 지친 목소리로 말했어요. “우리는 너무 힘들어.” 그때 예수님께서 손을 흔들며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셨고, 그들 위로 아름다운 빛이 반짝였어요. 그 모습을 본 신실한 사람들은 기쁨에 찼어요.


하지만 어떤 이들은 자신들 뒤에 빛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들은 잘못된 길에 들어섰다고 믿고, 결국 예수님과 아름다운 도성에서 시선을 돌리고 말았어요. 그러자 그 빛은 더 이상 그들의 발을 비추지 않았고, 그들은 길에서 벗어나 깊은 어둠 속으로 떨어지고 말았어요. 얼마나 슬픈 일인가요! 그들은 하늘 도성에 도착할 수 없었어요. 그러나 엘렌은 신실한 성도들과 함께 도성에 도착했어요. 아, 하늘 예루살렘은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몰라요!


이 이상을 통해 엘렌은 왜 예수님께서 재림 신자들이 실망을 겪도록 허락하셨는지 깨닫게 되었어요. 대실망 이후 사람들의 선택은 그들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냈지요. 그들의 선택은, 성경을 연구하여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더 깊이 진리를 탐구할 것인지, 아니면 그것을 거부할 것인지를 보여주었어요. 성경을 더욱 깊이 연구한 사람들은 이전에 몰랐던 많은 새로운 진리를 깨닫게 되었어요. 오래전 예수님의 제자들처럼, 재림 신자들의 믿음은 그 끔찍한 대실망을 겪기 전보다 더욱 단단해졌어요.


엘렌은 이 이상에 대해 다른 이들에게 이야기하면서, 예수님께서 자신을 그분의 도구로 사용하실 것임을 깨달았어요.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