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7일

마라의 약속1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하나님은 우리에게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규칙들을 주셨어요. 하나님은 우리가 그 규칙에 순종하기를 원하세요.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많은 놀라운 일들을 행하셨어요. 애굽에서의 노예 생활로부터 그들을 구해내셨을 뿐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을 홍해로 이끄시고, 뒤쫓아 오던 애굽 군대를 피할 수 있는 길을 내셨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길을 따라 안전하게 반대편으로 이동했고, 그들을 따라오던 애굽 군대들은 모두 깊은 물속에 잠겼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군대를 다시는 볼 수 없었어요.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들을 잘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이 계심을 깨닫고, 그분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기 원하셨을까요? 


하나님께서 이 모든 일을 하신 후, 구름 기둥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광야로 이끌었어요. 사람들은 광야에서 바짝 마른 돌들, 뜨거운 모래, 그리고 휑한 모래산을 마주했어요. 푸른 잔디도, 예쁜 꽃도, 울창한 숲도 없었어요. 그곳은 결코 아름다운 곳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그들은 마침내 얻은 자유로 인해 행복했어요. 


사람들이 사막을 걸은 지 사흘째 되는 날이었어요. 가지고 있던 마실 물은 모두 동이 났고 모든 사람들과 가축들은 너무나 목이 말랐어요. 그 메마른 사막에서 대체 물을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여기저기 둘러보았지만 아무것도 찾을 수 없었어요. 출애굽기 15:22 


이제 이스라엘 백성들은 어쩌면 좋죠? 과연 그들은 하나님을 믿는 마음으로 이 문제를 위해 도움을 구할까요? 


생각하기

● 하나님을 믿고 따르면 어려운 일이 생기지 않게 될까요?

●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길 때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