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8일

기브온 족속들5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이른 아침, 여호수아와 그의 군사들이 밤새 행군해서 기브온에 다다랐을 때, 다섯 왕들과 그들의 군대는 기브온을 둘러 진치고 있었어요. 여호수아와 그의 군대들이 갑자기 들이닥쳤을 때 그들이 얼마나 놀랐을까요? 


겁에 질려 다섯 왕들과 그들의 군대는 기브온에서 도망치기 시작했어요. 이스라엘 군대는 될 수 있는 대로 빠르게 길 아래로, 그리고 산 위로 그들을 추격했어요.


다섯 왕들과 그들의 군대가 산 너머로 달려 도망갈 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여호수아 10:11)


여호수아가 산 위에 이르렀을 때 그는 곧 해가 지고 어두워질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만약 그들이 오늘 싸움을 끝내지 않으면 적군들은 도망가 버릴 것이고 앞으로 더 큰 문제를 일으킬 것이었어요.


그래서 여호수아는 기도했어요. 바로 태양을 그 자리에 머물러 있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한 거예요! 얼마나 놀라운 기도인가요?


하나님께서 어떻게 여호수아의 기도에 응답하셨나요? (여호수아 10:12,13)

그날은 정말 긴 하루였어요. 그리고 길어진 해가 떨어지기 전에 여호수아는 싸움에서 승리했어요. 


그날 일어났던 일은 하나님께서 해와 달과 폭풍과 자연의 모든 것을 운행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기억하게 해주지요.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한다면 우리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생각하기

 ● 하나님은 늘 진실만을 말씀하시니 우리는 모든 일에 그분을 신뢰할 수 있을까요?

 ● 하나님께서는 작고 어린 우리를 위해서도 그분의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