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9일

네 명의 나병환자들이 음식을 찾다6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이제 우리는 엘리사의 이야기들을 거의 마쳤어요. 여러분은 그 이야기들을 좀 기억하나요?

◾ 하나님께서 요단 강을 가로지르는 마른 땅을 만드셨어요.

◾ 하나님께서 여리고의 나쁜 물을 좋게 만드셨어요.

◾ 하나님께서 과부의 그릇에 많은 기름이 흐르게 하셨어요.

◾ 하나님께서 마른 골짜기의 개천들을 물로 채우셨어요.

◾ 하나님께서 100 명의 남자들을 떡 몇 조각으로 먹이셨어요.

◾ 하나님께서 독이든 죽을 먹을 수 있도록 만드셨어요.

◾ 하나님께서 죽은 소년을 다시 살아나게 하셨어요.

◾ 하나님께서 나아만의 나병을 낫게 하셨어요.

◾ 하나님께서 물속의 도끼머리를 뜨게 하셨어요.

◾ 하나님께서 아람 군인들로부터 엘리사를 구하셨어요.

◾ 하나님께서 아람군대가 사마리아를 떠나도록 하셨어요.


하나님께서 많은 기적을 행하셨어요. 그렇지 않나요? 하지만 그 모든 기적들 중에서 가장 큰 것은 엘리사가 사람들이 우상으로부터 떠나 참된 하나님을 경배하도록 독려한 것 같이 사람들의 마음에서 일어난 변화였어요. 많은 사람들이 그가 뭐라고 말하는지 주의 깊게 들었어요. 그리고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이 죄를 그만 짓고 옳은 것을 하도록 도와주실 수 있게 했어요. 이것을 “신의 은총의 기적”이라고 부르지요. 그리고 그 모든 것 중에서 이것은 가장 큰 기적이었어요.


약 50 년 동안 하나님의 선지자로서 신실하게 일 한 후에, 엘리사는 아주 나이가 많아졌어요. 그의 할 일이 끝이 났어요. 어느 날 그가 아팠어요. 그리고 오랫동안 그는 아파하고 매우 기운이 없었어요. 그러나 그는 하나님을 믿는 것을 절대 멈추지 않았어요. 그리고 거룩한 천사들이 그를 도와주고 위로해 주기위해 가까이 옆에 있었어요. 그러고 나서 결국 그는 죽었어요.


그러나 언젠가, 하나님은 엘리사를 다시 깨워서 하늘 집으로 그를 데리고 가실 거예요. 그러고 나서 하나님은 그에게 말할 거예요.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생각하기

●기근동안 사람들은 먹을 음식이 충분히 있었나요?

●사실이 될 수 없는 것 같아 보여도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어야 하나요?

●누가 아람 군인들을 겁을 내어 사마리아에서부터 쫓아버렸나요?

●나병환자들은 음식에 대한 소식을 왕에게 알렸어요.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의 죄에서 우리를 구하시려 돌아가신 예수님에 대한 좋은 소식을 사람들에게 말하도록 우리를 쓰시기를 원하시나요?

●엘리야는 죽지 않고 하늘로 갔어요. 신실한 엘리사는 그가 죽기 전에 오랫동안 아팠어요. 하나님은 두 사람을 그저 똑같이 사랑하시나요?

●하나님이 여러분을 위해서 하신 좋은 일들은 뭐가 있나요?


기억절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내려오나니”(야고보서 1:17).


기도

하나님, 저를 돌보아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또 저를 위해 하나님이 하신 것에 대해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깊이 알기

열왕기하6:24-8:6; 선지자와 왕 (영문) 258-264쪽, 279-300쪽; 재미있는 성경이야기 5권 93-97쪽, 102-104쪽